2022년 10월 29일 (토)
오전 10시 ~ 오후 3시 30분
@이음센터 5층 이음아트홀
뉴노멀시대
장애무용 교육의 다양한 방법론 적용
글로벌 장애무용 교육활동을 통한
예술적 역량 증진
장애무용 활동 및 교육의
새로운 비전 제시
다양한 지각을 통한
인지 능력 향상
다양한 감각 자극에 대한 의식적 기록을 통해 과거의 경험에 의미를 부여하거나 본능적으로 다른 감각기능과 비교하며 지각, 기억, 상상, 개념, 판단, 추리 등을 바탕으로 인지능력을 향상시킨다.
예술적 표상화를 통한
창의적 표현
사회구성원과의 관계 속에서 모방적, 표현적, 인습적 양식 등 다양한 형태로 자신과 타인에 대한 표상을 형성하고 내면화된 생각과 느낌, 감각과 기억 등이 내포된 창의적 움직임을 표현할 수 있게 한다.
근접발달영역을 통한
안정된 정체감 형성
아동이 독립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 속에서 대화 및 질문을 통한 부모와 교사, 또래집단의 적절한 비계설정은 아동이 성취할 수 있는 잠재적 수준 능력을 성장시키며, 자기 가치감과 안정된 정체감의 근원이 될 수 있게 한다.
안무가
실바 라우카넨 Silva Laukkanen
· 현 장애예술무용단체 Art Spark Texas 통합 무용 감독 겸 안무가
· 우토쿰푸 노스카리알라 칼리지 무용학 학사
· 영국 런던 트리니티 라반 음악원 커뮤니티 댄스 대학원 졸업
· 핀란드 및 미국 텍사스 중부지역을 중심으로 장애-
비장애 통합 무용 수업 및 워크숍 다수 진행
· 장애 아동·청소년 25명과 무용수업 참여 가능한 보호자 1인
· 장애유형과 경중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